우리가 흔히 CG(Computer Graphics)라고 부르는 컴퓨터 그래픽은 컴퓨터를 사용해 영상을 만들어내는 모든 기술을 통칭한다. 영화 저장의 고전적 수단인 필름 대신에 컴퓨터에 저장된 디지털 화상을 이용해 작업하는 것을 말한다.
매트 페인팅 (Matte Painting)
실사와 같은 정교한 그림을 일컫는 말로 주로 배
디지털 시네마의 시대가 열린다. 그는 자신이 사용한 HD디지털 카메라 HDW-F900을, 자신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기술에 빠르게 적응하고, 작품에 응용할 줄 아는 젊은 영화감독-로버트 로드리게즈에게 소개한다. 디지털 카메라로 찍힌 영상의 윤곽선이 날카롭고 차가운 화면을 보고 '필름룩'에 뒤떨어진 영
영화를 촬영하는 단계에서부터 디지털 효과로 만들어질 공룡을 염두에 두고 작업하였다. 이것은 한 장면의 조명 설정, 이미지 포착, 카메라의 이동 등에 많은 영향을 주었고, 실제로 그가 촬영한 공룡의 그림자와 후에 만들어진 디지털 공룡의 이미지가 성공적으로 결합된 장면은 영화 표현 방법을 다
영화의 특성과 콘텐츠의 분배에 있어 아직 디지털화의 필요성이 절실하지 않으며, 35mm필름의 화질을 유지하면서 이를 디지털화하여 전송하기에는 아직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디지털 처리기술의 발달, 고속 대용량 영상처리산업에 적용 가능한 기술 인프라가 급진전하면서 영화
영화, 드라마, 뉴스, 오락물 등이 수없이 쏟아져 나왔다. 대표적으로 역사를 바꾸어 놓은 계기라 할 수 있는 사건은 바로 TV와 케네디의 당선이라 볼 수 있다. 케네디는 선거 공약을 발표하는데 있어 그 당시 라디오에 익숙한 다른 후보자와는 달리 TV매체의 특성을 적극 활용하여 화면으로 보여지는 자신
영화를 보는 플랫폼을 변경한 경우에 해당된다. 영화산업에서 제작과 배급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면서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요구사항 1] 영화산업에 있어서 100%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최초의 장편 영화는 몇 년도 어느 제작사에서 만들고, 어느 배급사에서 배급한, 어떤 제목의 영화인지 기술하
영화란 무엇인가
디지털영화와 동영상의 역사
1. 전통적 영화제작에서 컴퓨터 기술의 사용
1.1 3D 입체 컴퓨터 애니메이션/디지털 합성
1.2 디지털 회화
1.3 가상세트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재현과 창작으로의 변화가 동영상의 정체성과 영화의 애니매이션 의 관계 재정의
-애니메이션, 아
Ⅰ. 제작기술과 문화컨텐츠
1. 영상 제작기술과 제작구조의 변화
다양한 디지털 장비의 개발과 디지털편집기술, 영상압축기술, 디지털홈비디오기술, 가상현실제작기술, 필름․비디오전환기술, DVD 개발 등 고도의 첨단기술이 발전하면서 영상산업에 있어서 디지털화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영화제가 탄생하게 되었다.
전주 국제 영화제는 영화미학이나 영상기술 면에서 지금까지 보아온 주류영화들과는 다른 새로운 대안적 영화(alternative film)를 관객에게 소개하고, 디지털영화(digital film)를 상영하며 지원한다. 부산 국제 영화제와는 달리 부분경쟁을 도입하여 비경쟁영화제로 시작하였고,